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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동안 업무가 바빠서 블로그를 등한시 했는데.. 이제 정신 좀 차릴만하여 다시 시작해 봅니다.
오늘은 업무가 바쁜와중에도 여차저차 영입하게된 21 루비아스 2000S 베어링 튜닝에 대한 이야기!!
일단 오늘 튜닝?을 하게될 21 루비아스 에어리티 스펙을 보자면 ~
볼베어링 기준 21 루비아스 에어리티(이하 에어리티) 는 11개, 22 이그지스트는 12개로 1개 차이가 난다.
플래그십(이그지스트)와 차이가 나는건 당연한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 차이가 있는곳이 어디냐믄....
세상에... 메인샤프트에 자리잡고있는 부싱이 떠억하니 보인다..
에어리티도 60만원 가까이 하는 나름 상위기종인데 말이다. 베어링 신봉자는 아니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
튜닝을 시도해 본다. (이하 튜닝 작업은 사진과 부연 설명으로 대체!! )
튜닝이라고 거창하게 표현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간단한 작업.
저기 볼트에 육각렌치 꼽아서 부품 탈거 후 부싱을 빼고 동일 규격의 베어링 삽입해 주면 끝난다.
실조 테스트해봐야 차이를 알겠지만 드라마틱한 성능업은 있을지 큰 기대는 없다.
단지 자기만족일뿐 ㅋ 에어리티 베어링튠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참조가 되었으면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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